https://www.hani.co.kr/arti/economy/biznews/1098507.html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30704010000965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종선, 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6월 28일 서울과기대 상상관 3층 ST오픈스페이스에서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업 밋업’을 실시했다.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업 밋업’은 서울과기대가 진행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격월로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과 일반인에게 선·후배 창업자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창업지원 인프라와 사업 소개로 시작됐으며, 이후 시간은 2023년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주식회사 게임프로 홍태욱 대표의 강연 및 질의 응답 시간으로 채워졌다.
홍태욱 대표는 강연을 통해 자신의 창업 진행 과정과 어려웠던 점, 후배 창업자들이 알았으면 하는 점 등 현 창업 시장의 현황을 고려한 창업 노하우를 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 창업자들은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조언을 하는 방식이라 좋았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선배 기업의 사례를 흥미롭게 알려줘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추후 진행될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LINC3.0 사업단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주관기관에 선정된 후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써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까지 다양한 창업 관련 사업 주관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기사 출처: 에너지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