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보기: 한국대학신문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 교수)와 ㈜게임프로(대표 홍태욱)는 17일 호남대 e스포츠 아레나에서 ‘전문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게임프로 산하 아카데미 ‘게임 PT’ 내 전문 코치진 강의 지원 △강의 정보와 학생 지도에 대한 상호 교류 및 정보 공유 △학생 e스포츠 직업의 진로 교육 기회 제공 △졸업생들의 취업 및 진학 관련 등 상호 발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와 ㈜ 게임프로는 실무자 중심으로 워킹 그룹을 구성해 협약의 세부 실천 방안을 마련하며, 정기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추진 상황과 협력 사항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교수는 “지난 2020년부터 다년간 지역 청소년 대상 e스포츠 교육사업을 수행해 왔고 수도권의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적극적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지속해 개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재 양성 협력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프로 홍태욱 대표는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가 가지고 있는 기자재와 시설은 전국 e스포츠 교육기관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면서 “게임프로가 가지고 있는 e스포츠 교육 경험 및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보완적인 협력의 틀을 만들어 내는 것이 협약의 취지”라며 향후 협력 성과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