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수강생들로부터 코치님들께서 계속해서 듣는 질문입니다. 또, 많은 롤 유저분께서 궁금해하는 내용이죠.
특히, 프리시즌에 랭겜을 돌린다고 해서 새시즌에 티어가 올라가는 것도 아닌데, 꼭 돌려야 할까? 하는 의문은 누구나 갖기 마련입니다.
2023년 새로운 시즌을 앞둔 지금, 프리시즌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비법과 프리시즌이 의미가 있는지, 다음 시즌에 영향이 가는지.
특히, 현재 탑 라인 꿀 챔피언 1등부터 3등까지.
프로 출신의 코치들이 직접 알려주는 게임PT 꿀팁노트, 지금 공개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프리시즌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정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프로게이머가 알려주는 롤 프리시즌의 모든 것
프리시즌, 최고의 탑 꿀 챔피언
1. 크산테
최근 출시된 이후부터 부동의 1티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신작쇼, 태양불꽃 방패, 가고일 돌갑옷 등 탱커 챔피언이지만, 강력한 대미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감당할 수 없는 딜로 그 누구도 크산테를 막을 수 없습니다.
2.다리우스
항상 탑의 꿀챔을 얘기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챔피언입니다. 다리우스보다 우위에 있던 카운터 챔피언들이 잠시 상위 티어로 치고 올라오면서 잠깐 주춤했던 다리우스가 카운터 챔피언들을 대상으로 집중된 너프로 다시 탑의 최상위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그 누가 다리우스를 막을 수 있을까요?
3.아트록스
굶주린 히드라와 해신작쇼가 아무리 너프를 받더라도, 이 둘의 시너지는 너무나 강력합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 아트록스는 아마 이 아이템이 변경될 때까지 영원히 티어가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해신작쇼와 굶주린 히드라를 같이 사용하는 아트록스는 굶주린 히드라의 공격력 스택과 피흡, 해신작쇼의 탱킹 능력으로 인해 단단하고 회복력 또한 뛰어나 정말 죽지않는 좀비 그 자체입니다.
프리시즌, 랭겜 의미가 있나?
프리시즌에 열심히 해서 다이아를 찍으셨다고요? 아쉽지만 프리시즌 중에 얻은 랭크는 새로운 시즌이 되면 초기화돼 배치고사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왜 프리시즌 랭겜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걸까요? 바로 MMR 때문입니다.
롤에는 직접적으로 보이는 랭크인 티어가 있고, 보이지 않는 랭크인 MMR이 있습니다.
MMR은 Matchmaking Rating의 약자로 랭크 게임을 할 때 서로 비슷한 MMR을 지닌 사람끼리 만나게 됩니다. 놀랍게도 프리시즌 MMR이 새 시즌의 배치고사에 영향을 끼칩니다.
프리시즌에 MMR이 많이 오른다면 배치고사에서도 MMR이 오른 상태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10판의 배치고사를 지난 시즌에 마감한 티어보다 더 높은 곳에서부터 배치고사를 시작할 수 있는 엄청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프로 출신의 코치님들이 프리시즌에 랭겜이 중요한 이유를 공통적으로 한 가지 더 말씀하셨는데요.
바로 다가오는 새 시즌에 앞서서 바뀐 메타에 충분히 연습할 시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시즌이 찾아오면 사소한 스탯부터 크게는 맵 전체가 바뀌기도 하는데요, 실전에 맞부딪히기 전 프리시즌에 충분히 익숙해진 후 본 실력을 보일 수 있는 점을 손 꼽았습니다.
프리시즌에 MMR을 높이고 꿀 챔피언들을 플레이하면서 다가오고있는 새 시즌을 맞이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