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view
Skip to main content
게임PT 칼럼

배그 프로의 배틀그라운드 잘하는 법, 이기는 법 꿀팁 3가지(피커스어드벤티지, 피킹샷)

By 2023-03-1511월 22nd, 2023No Comments

“배그 1:1싸움에서 지면 게임 하기 싫어요”
“고인물 게임 같아서 진입장벽이 높아요..”
“배그 잘하는 법? 그냥 오래 해보면 되는 거 아니야?”

배틀그라운드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의 고민거리 BEST 3

많고 많은 게임들 중 배틀 로열 FPS 단연 1위인 배틀그라운드 게임

하지만, 치킨을 먹을 수 있을까요?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면 치킨은 껌입니다.

프로게이머 출신 코치님들이 직접 알려주는 배그 1대1 싸움 이기는 방법과 여러 가지 꿀팁을 대방출하겠습니다!

지금부터 프로게이머 출신 코치가 알려주는 배틀그라운드 잘하는 꿀팁!

게임PT 꿀팁노트,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배그 고수의 길을 밟으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잘하는 꿀팁 TOP 3

피킹 샷! 어려울 거 없어

크로스헤어란 위아래 십자 조준점을 말하는데 앉거나 멈추면 십자 표시가 줄어듭니다.

여기서 크로스헤어란 총을 쏠 때 초탄을 잡아주는 십자 표시인데 캐릭터가 움직이면 십자 표시가 벌어지고 캐릭터가 앉거나 멈추면 표시가 줄어듭니다. 캐릭터가 뛰기 시작하면 십자 표시가 사라집니다. ​

1:1 싸움 이기는 법과 피킹 샷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3인칭은 시점이 머리 뒤편에서 시작하여 볼 수 있는데 이때 엄폐에 십자선을 최대한 가까이 적에게 가져다 대면서 상대방의 움직임을 보면서 총을 쏘시면 됩니다.

*피킹 ‘고개 또는 몸을 살짝 내밀어 적을 스리슬쩍 보는 것’ 또는 ‘고개 또는 몸을 살짝 내밀어 적을 공격하는 것’

위 사진처럼 엄폐가 있을 경우 좌우로 위치를 이동하면서 피킹도 짧게 나가면 상대방을 교란 시키면서 예측이 안되겠죠?

즉, 3인칭은 십자선을 최대한 적에게 가까운 위치에 두고 눈으로 보면서 쏘면 된답니다! 반동은 감으로 잡는 게 아닙니다! 항상 눈으로 보면서 잡아야 합니다.


간단하게 하자! 단축키 설정법

1) 투척류 단축키 설정 (환경 설정 > 키 설정 > 전투 )

긴급한 상황에서! 투척 아이템을 활용하여 적이 오는 것을 저지 시켜야 하는데 연막이 필요할 때 수류탄이 손에 있으면 당황하신 적이 많으시죠? 단축키를 설정하여 당황하지 말고 투척 아이템을 던져 적을 저지 시키세요!

2) 점프, 파쿠르 분리하기 ( 환경 설정 > 키 설정 > 일반 )

건물에서 파쿠르를 하려고 하는 게 아닌데 갑자기 점프가 아닌 파쿠르가 되셨나요?

당황하지 마세요!

쉽고 간단하게 점프와 파쿠르 키를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의외로 활용 방법이 많은 키 설정이기에 분리를 추천드립니다.

3) 견착키 분리 ( 환경 설정 > 키 설정 > 전투 )

견착키를 분리하시면 좋은 이점들이 많습니다.

키를 익히기 번거롭기 하지만 견착키를 분리하면 줌이 빨리지고 줌을 하면서 서칭을 할때 상대적으로 부드럽습니다.

그러니 대부분 프로들도 견착 분리를 하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갑툭튀 이게 도움이 된다고?

피커스어드벤티지 라는 용어를 알고 계십니까?

서버 데이터 전송 간의 시간을 핑이라고 부르며 그 핑의 차이를 이용한 방법, 쉬운 말로 ‘갑툭튀’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집에 숨어 있고 적이 나에게 오는 상황에서, 내가 먼저 갑자기 튀어나와 공격하면 아주 미세한 핑 차이로 인해 적 시점에서 캐릭터(나)가 조금 늦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동공의 반응속도와 상관없이 아주 미세한 차이이지만 내가 무조건 먼저 공격할 수 있는 선공권이 있다.

갑자기 튀어나와 공격하는 수단은 누구나 쓰는 방식이긴 하지만 이런 핑의 차이가 있다는 사실!

알아두면 좋은 꿀팁입니다!

요약하여 보면 
1. 3인칭은 십자선을 최대한 적에게 가까운 위치에 두고 눈으로 보면서 쏘면 된다! 
2. 간단하게 단축키 설정을 하여 써보자! 
3. 피커스어드벤티지를 이용하자! 

프로게이머가 추천하는 꿀팁 3가지 어떠셨나요?

알고 계시는 내용들도 있으셨나요?프로 출신의 코치님들도 이러한 방법으로 차근차근 실력을 쌓고, 활용해 여러분들도 매일 치킨을 드시며 목표를 반드시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