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view
Skip to main content
게임PT 칼럼

발로란트 레이나, 이것만 알면 5배는 쉬워진다! 게임PT

By 2023-10-1212월 6th, 2023No Comments

게임도 과외다! 게임PT

안녕하세요, 게임도 과외다! 게임 PT입니다.

이 전에는 발로란트 제트, 초보자를 위한 공략집을 안내드렸습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레이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보시고, 레이나에 대한 이해도 5배를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게임 초보부터, 프로게이머 지망생까지

프로 12명을 배출한

전문 프로 코치 15명이

직접 알려드립니다.

게임PT

발로란트 레이나, 캐릭터 스토리

출처 발로란트

레이나는 멕시코 출신으로, 본명은 “레이넬로스”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실력과 능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인해 “레이나”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영웅적인 모험가로 알려져 있으며, 오래된 전설 속에 등장하는 마법사와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레이나의 주요 특징은 공격 시 처치한 적에게서 영혼을 흡수하여 일시적인 회복력과 강인함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상대방을 재빨리 처치하고 전장에서 지속적으로 생존하는 게 레이나의 강점입니다.

하지만 레이나에게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녀의 스킬은 자기 회복력과 근접 전투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 및 팀원 지원 기능은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위치 선택과 상황 판단 등을 통해 장단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많은 발로란트 유저들 사이에서 레이나는 “솔로 크래셔(Solo Crasher)”라고도 불립니다. 이유는 그녀가 단독으로 상황을 처리하며, 다른 캐릭터와 비교할 때 독자성과 개별 작전 수행능력에서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발로란트 레이나, 스킬 알아보기!

레이나 기본 패시브: 영혼 수확(Soul Harvest)

레이나가 처치하거나 레이나에게 피해를 입고, 3초 이내에 죽은 적은 3초 동안 유지되는 영혼 구슬을 남깁니다.

이유는 그녀가 단독으로 상황을 처리하며, 다른 캐릭터와 비교할 때 독자성과 개별 작전 수행능력에서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레이나 스킬: C – 눈총(Leer)

음영부는 장소 차단 및 시야 제약에 유용한 스킬입니다. 필요한 위치에 설치하여 적들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음영부는 일정 시간 후 사라지며, 벽과 같은 장애물에 부딪혀 경로를 차단합니다.

레이나스킬:Q – 포식(Devour)

키포인트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 동안 회복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에게 공격당하거나 다가오는 위협을 피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처치한 적으로부터 영혼을 흡수하여 회복력을 보충합니다.

레이나스킬: E – 무시(Dismiss)

무죄를 활성화하면 일정 시간 동안 근접 전투에서 추가 속도와 사격 정확도 보너스를 받습니다. 처치 시 지속 시간이 연장되므로, 가능한 많은 적에게 집중 사격이 필요합니다. 활성화되면 탄창이 자동으로 장전됩니다.

레이나스킬:X – 여제(Empress)

여제는 근접 전투에서 강력한 스킬입니다. 활성화되면 소지한 모든 무기가 장전된 상태로 변환됩니다. 처치마다 지속 시간이 연장되므로, 가능한 많은 상대방을 처치하여 지속시간을 최대한 길게 유지하세요.

발로란트 레이나 초보자 가이드 3가지!

발로란트 레이나

1) 처치 시 회복력 보충

레이나는 적을 처치할 때마다 영혼을 흡수하여 회복력을 얻습니다. 따라서 상대를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적에게 집중 사격하여 회복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세요.

2) 키포인트의 적절한 사용

키포인트는 생존 기회를 얻거나 다가오는 위협을 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무장한 상대와 근접 전투에서 약간의 체력 부족 시 키포인트를 사용하여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3) 여제(궁극기)의 타이밍 조절

여제는 근접 전투에서 강력한 스킬입니다. 처치마다 지속 시간이 연장되므로, 가능한 많은 상대방을 처치하여 지속시간을 최대화하세요.

그러나 궁극기 사용 시 타이밍과 위치 선택은 중요합니다. 적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활성화하고, 아군과 협동하여 최대한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순간에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