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게임PT 칼럼

리그 오브 레전드 164번째 신규 챔피언! 롤 신챔 나피리 출시일 / 스킬 공략

By 2023-07-1312월 6th, 2023No Comments

안녕하세요 게임PT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164번째 신규 챔피언! 나피리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롤 신규 챔피언 나피리는 오는 7월 21일 출시가 됩니다!

상세한 스탯과 스킬, 궁극기 정보가 공개되어 분석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드 신챔프

“나피리 “


아트록스,바루스와 같은 다르킨 종족입니다.

고대 마법의 힘을 지닌 나피리는 자신을 따르는 사냥개 무리와 함께 전투를 펼칩니다.

나피리는 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고 여러 마리의 사냥개를 소환해 상대를 공격하는 암살자 챔피언입니다.

나피리는 미드 라인을 중심으로 활약하는 몬스터 챔피언으로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능력치

나피리와 패시브 무리개의 능력치입니다. 나피리는 체력 스탯이 높은 편인데 그에 비해 공격 속도와 방어력이 낮은 편입니다. 공격력과 성장 공격력 또한 매우 낮습니다.

아무래도 패시브인 무리 개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롤 나피리 스킬 분석

패시브 – 늘어나는 무리

일정 시간마다 나피리가 공격한 대상을 같이 공격하는 무리를 한 마리씩 소환하며,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은 평상시에는 레벨에 따라 최대 2~3마리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맞히거나, 적을 처치하면 다음 무리가 소환되기까지의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나피리의 지속 딜을 책임지며, 라이너라면 딜교 및 라인 푸시에, 정글러라면 정글링과 갱킹에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존재이므로 죽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의 공격은 스킬을 적중시킨 것으로 판정되므로 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어력 감소 효과, 세릴다의 원한의 둔화 효과 등이 모두 적용된다. 또한 무리는 안개 망령이나 공허충처럼 별개의 유닛 판정이기에 나피리가 수풀에 숨어 있어도 무리가 수풀 바깥에 있는 상황이라면 모습이 드러난다.

툴팁에 나와있지 않은 숨겨진 기능으로, 주변에 막타를 칠 수 있는 미니언이 있으면 무리가 알아서 다가가 미니언을 처치한다.


Q – 다르킨 단검

직선형 관통 투사체를 던진다. 4초 내에 재사용하여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다. 적중한 적은 피해를 입고 4초간 출혈 피해를 받으며, 출혈된 적에게 다시 적중시키면 모여 있던 출혈 피해를 한꺼번에 터뜨리고 새로 출혈을 적용한다.


최초 피해와 출혈 피해, 두 번째 적중 시 피해까지 딜이 3단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칼날을 두 번 모두 적중시킨다면 저레벨부터 강한 딜교환 능력을 보여준다. 또한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온전히 입히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 능력도 뛰어나다. 이는 정글 몬스터에도 해당되지만, 쿨타임이 은근 긴 탓에 초반 정글링은 생각보다 느린 편이다.

W – 사냥개의 추적

타겟팅 돌진기. 대상을 지정하면 0.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이후 나피리와 무리가 대상 적을 향해 일제히 돌진하여 무리 수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킨다. 대상 적은 머리 위에 표식이 생기고 나피리와 무리들로부터 붉은 연결선이 생겨, 나피리가 어디서 돌진하려 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스킬의 성능 자체는 절륜하다. 일단 사거리 긴 타겟팅 돌진기가 다름 아닌 암살자에게 달려있다는 것이 적 딜러 입장에서는 큰 압박이다. 게다가 궁극기의 기본 지속 효과 덕분에 안 그래도 긴 사거리가 점점 더 늘어난다. 나피리 입장에서는 클릭 한 번만 하면 멀리서부터 확정적으로 대상을 물 수 있는데 순간 이동이 아니고서야 대상을 끝까지 따라가는 후한 판정 또한 가지고 있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 W 없는 나피리는 적에게 다가갈 방법이 짧은 사거리의 E밖에 없어서 W 의존도가 높으며, 아지르의 E처럼 돌진 도중에 다른 적 챔피언과 닿으면 멈추기 때문에 적 탱커가 돌진을 대신 맞아주는 방식으로 대응하면 오히려 나피리가 위험할 수도 있다.


E – 적출

범위지정형 돌진기. 시전 시 나피리가 공중제비를 돌며 돌진할 때 한 번, 돌진을 완료한 후 주변에 한 번 물리 피해를 입히며, 무리들은 가장 가까운 적 1명에게 순간이동하며 체력을 전부 회복한다. 사거리는 그리 길지 않으나 적당히 두꺼운 벽 정도는 넘을 수 있다.


주력기가 아닌 돌진기인 것 치고 꽤나 피해량이 높은데, 첫 번째 돌진과 두 번째 돌진이 전부 적중할 시 스킬 레벨 5레벨 기준 무려 340(+1.7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이는 비슷한 종류의 스킬인 케인의 살상 돌격보다 30 + 0.1 추가 공격력의 피해만큼 더 강하다.

주로 W로 돌진한 후에 한 번 더 다가가는 용도로 쓰이며, 평상시에는 주로 무리들의 체력 관리용으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R – 무리의 부름

자가 버프형 궁극기. 이런 류의 궁극기 중에서도 효과의 가짓수가 굉장히 많은 편에 속한다.

사용 시 무리의 최대치가 증가하고 그만큼 무리를 추가로 소환하며, 무리를 강화한다. 강화된 무리는 최대 체력이 증가하여 이전보다 잘 죽지 않게 되며, 죽는다 해도 생성 쿨타임 50% 감소 효과로 인해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새로 나오는 수준으로 사실상 무리 수를 지속 시간 내내 다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기본적인 무리 최대치를 넘는 무리들은 궁극기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사망한다.


나피리 본인은 추가 공격력을 얻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이동 속도는 비전투 상태일 때 2배로 증가한다. 또한 주변 시야를 밝히고 내부에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절대 시야를 얻으며, 적 챔피언을 처음으로 공격할 경우 보호막을 얻는다.

지속 시간 동안 처음으로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시 지속 시간과 위 모든 효과가 초기화된다. 즉 무리를 다시 소환하고, 이동 속도를 얻고, 주변 시야를 밝히며 보호막을 얻는다. 보호막은 적 챔피언을 공격하지 않아도 처치 관여 즉시 발동한다.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굉장히 이점과 단점이 잘 보이는 메커니즘 같아 보였고 스킬 자체 설명은 길지만 그리 복잡하지도 않고 굉장히 직관적인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성능이 좋다면 인기 챔피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적으로 나피리 챔피언 테마도 한 번씩 보고 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나피리에 대한 챔피언 스킬 분석을 해보았습니다!